한메일을 사용하면 일반적인 메일시스템에서 받는 쪽에 제한이 있어서 안되는 것같습니다. 저도 그동안 회원들을 대상으로 메일 발송을 했는데, 한메일과 몇 메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메일을 받지 못한다고 하여 알아보긴 했는데..
아직 정확한 원인은 더 알아봐야겠지만..
참고자료인데, 뭔말인지 통...
=======================
다음 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Daum)")은 2001년11월부터 "온라인 우표제" 제도를 시범 운영한 후 2002년 4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온라인 우표제"란 한메일(hanmail) 사용자에게 1,000통 이상의 대량 메일을 발송하는 기업 및 개인에게 사전에 IP 등록을 받은 후 온라인 우표를 통해 전송료를 먼저 부과하고, 메일을 받은 사용자가 "상업성" 과 "정보성" 이라는 측면해서 피드백을 하면, "정보성" 이라고 피드백한 메일에 대해서는 환불하도록 하며, IP 주소를 등록하지 않은 기업에 대해서는 원천적으로 메일을 차단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다음(Daum)에서는 "온라인 우표제"의 시행을 "스팸메일"을 방지하여 건전한 메일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함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도 충분히 이해하시다시피, 복권 구매, 당첨시 메일 발송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원님께 발송하는 메일은 스팸(Spam)메일 그리고 수신자의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일방적으로 발송되는 "상업성 메일" 과도 엄연히 다릅니다.
회원님들과의 개인적인 합의에 따른 메일 발송에 대해 다음(Daum)이 요금을 부과한다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음(Daum)의 "온라인 우표제"를 수용할 경우, 메일 발송에 따른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되어 결국 복권 당첨안내 메일을 발송하는데 지불하는 추가 비용은 회원 여러분께 돌아가는 혜택을 지금 보다 적어 질 수 밖에 업게 됩니다.
결국 "온라인 우표제"의 수용은 한메일(hanmail)을 사용하시는 회원 여러분뿐만 아니라, 다른 메일을 사용하시는 전체 회원 여러분에게도 피해가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희 사이트는 다음(Daum)의 "온라인 우표제"를 수용하지 않을 방침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등록한 메일 주소가 한메일(~@hanmail.net , ~@daum.net)로 되어 있는 회원님께서는 개인정보 관리 메뉴를 통해 다른 메일주소로 변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도정
일단 부딪히고 볼 뿐이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