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크루즈·웰니스…문체부-관광공사, 고부가 테마관광 띄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의료·웰니스, 크루즈 등 부가가치가 높은 테마관광시장 키우기에 나섰다.

문체부와 공사는 11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2023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를 개최한다. 장미란 2차관이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문체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443만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이상 늘었다. 문체부와 공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업계간 사업 상담과 분야별 관광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 관광회복세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24개국 해외 구매자 110여명 등 국내외 관광업계 약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광산업 재도약을 위한 기업간(B2B) 상담과 테마별 설명회 등을 진행한다. 전시·체험관도 운영해 박람회를 찾은 해외 구매자들에게 케이(K)-관광콘텐츠의 매력을 선보인다.

올해는 럭셔리, 의료·웰니스, 한류·공연 등 기존 3개 관광테마에 크루즈가 추가됐다.

문체부와 공사는 럭셔리 관광콘텐츠로 서예(도정 권상호 서예가)와 한글 수제도장(K-스탬프) 만들기 체험(어라연 전각연구소), 의료·웰니스 관광콘텐츠로 전통차 시연·시음, 한방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 9곳을 포함한 '추천 웰니스 관광지 64선'도 제공한다.

한류·공연 관광 콘텐츠로는 케이(K)-드라마를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한국 공연예술의 중심 대학로에서 10월14일(토)부터 펼쳐지는 '웰컴대학로 축제' 관련 전시가 이뤄진다. 박람회가 끝난 후 생생한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홍보 여행(팸투어)도 진행한다.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홍보 영상을 보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한국방문의 해 홍보관', 문체부가 2020년 선정한 관광거점도시 부산과 강릉·목포·안동·전주를 알리는 공간도 조성됐다.

장미란 차관은 "이번 박람회는 다채로운 K-관광콘텐츠를 입체적이고 현장감 있게 소개하는 플랫폼"이라며 "해외 구매자들은 자국에 소개할 매력적인 상품을 발굴하고 국내 관광업계는 새로운 시장을 여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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