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최고위과정

고려대학교 환경콘서트 패널 참가

 

보도자료

 

고려대학교에서는 5월 학생 축제기간에 KU그린바자회와 환경토크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이상 기후가 계속되고 있으며, 에너지 사용 증가는 극심한 이산화탄소 배출로 이어져 자연환경생태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에너지 사용을 적극적으로 억제하거나 새로운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극한 상황에 내몰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대학도 환경보존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도외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환경생태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환경의식 캠페인 차원에서 5월 학생들의 축제기간에 맞추어 그린바자회와 환경토크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대학축제가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나서 먹고 마시는 행사로 전락한지 오래되었습니다. 과거 신선한 대학문화 창출과 국가사회에 젊은 대학생의 이상과 비전을 제시하여왔던 축제는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 고려대학교에서는 대학의 사명과 본질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아울러 대학축제의 본연의 의미를 되찾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현재 인류가 처한 최대 위기의 환경파괴의 상황을 직시하고 새로운 시각에서 이를 대처해 나가기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이러한 행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린바자회는 학생 환경동아리, 아름다운 가게 등과 연계하여 518일 월요일부터 19일 화요일까지 2일간 중앙광장 입구에서 실시합니다. 이 행사는 학교 구성원들이 나눔과 봉사 그리고 배려정신을 체험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환경토크콘서트는 문과대 서관 132호에서 518일 월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개최됩니다. “기후변화의 과거·현재·미래: 에너지 전환과 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환경을 전공하는 교수, 환경단체 전문가, 정부와 지자체 관련 부서 및 학생대표 등이 참여하여 기후변화와 환경에 대한 활발한 토의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 내용>

 

1. KU 그린바자회

- 일시 : 2015. 5. 18() - 19() 10:00-17:00

- 장소 : 중앙광장 입구

- 내용 : 환경동아리(KUSEP, ENACTUS, 고대숲 등) 환경캠페인,

기증물품 나누기

전기자전거 에너지만들기 체험, 아름다운 가게, 녹색드림협동조합

물품전시, 식품안전 홍보 등

그린바자회 행사를 위한 의류, 생활용품 기증 접수 및 폐가전제품,

폐건전지, 폐토너 수거

 

2. KU 환경토크콘서트

- 일시 : 2015.5.18() 오후 4-6

- 장소 : 문과대 서관 132호 강의실

- 주제 : 기후변화의 과거·현재·미래: 에너지 전환과 시민의 역할

- 패널 : 고려대 생명과학대 조용성 교수, 서울여대 이은희 교수,

녹색당 하승수 위원장, KBS 환경다큐 신동만 PD, 풍덩예술학교

권상호 교장, 서울시 및 한국환경공단 관계자, 학생 대표 등

사전문화행사 : 본교 재즈동아리 공연

참석자 탐블러 지급 및 바자회 전시상품 구입권 제공

 

2015. 5. 8

고려대학교 그린캠퍼스

[이 게시물은 권상호님에 의해 2016-06-18 17:42:40 도정동정에서 복사 됨]

Comments